TOMS가 자사 스튜디오의 워크플로우를 개선한 방법 Profoto Stories - 프로포토 코리아 온라인 스토어

Profoto Stories

TOMS가 자사 스튜디오의 워크플로우를 개선한 방법

프로포토 코리아 온라인 스토어 (ip:)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TOMS가 자사 스튜디오의 워크플로우를 개선한 방법


비즈니스를 통해 삶의 질을 향상시키겠다는 사명으로 2006년에 설립된 TOMS는 스타트업에서 시작해 다양한 신발 스타일, 안경, 액세서리를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발전했습니다.


TOMS 스튜디오 팀은 기존 스튜디오와 함께 Profoto Eclipse 도입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콘텐츠 제작 프로세스를 며칠에서 몇 시간으로 단축했습니다.  이 덕분에 스튜디오 팀은 여성, 남성, 아동 상품을 포함해 매년 약 1,200개의 이미지를 제작합니다.



영상으로 확인해보세요



TOMS의 최고 브랜드 및 임팩트 책임자인 Amy Smith와 함께 콘텐츠 문제 해결, 유연성 유지, 팀이 처리 시간을 며칠에서 몇 시간으로 단축한 방법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TOMS는 Profoto의 Eclipse를 도입해 제품 촬영 워크플로우를 개선했다

출처: https://www.toms.com/




Eclipse는 워크플로우와 비용을 재구성합니다


Amy는 “상세페이지에 필요한 이미지 촬영 프로세스를 Profoto Eclipse로 옮기기 전에는 촬영과 관련된 대량의 콘텐츠 제작과 엄청난 비용 문제에 직면해 있었다”고 설명합니다. 콘텐츠 제작를 위해 팀이 외부 제작사에 의존했기 때문에 비용이 많이 들고 시간이 많이 걸리는 워크플로우는 물류 프로세스에도 영향을 주었습니다. Amy는 "콘텐츠의 기준은 높아졌지만, 브랜드의 다른 전략적 우선순위를 벗어나 제작 팀의 역량에 영향을 미치는 높은 비용과 물류 문제가 발생했다."고 말합니다.


이제 스튜디오 팀은 Profoto Eclipse를 활용해 여성, 남성, 아동용 신발은 물론 안경과 양말 컬렉션까지 TOMS 온라인 스토어 카탈로그 전체를 촬영하고 있습니다. Amy는 "1년 동안 1,200개가 넘는 제품과 스타일을 소화하고 있다"며, 촬영량이 점차 늘어날 것이라 말했습니다. TOMS가 Profoto Eclipse를 채택한 것은 콘텐츠 품질을 향상하고 제작 프로세스를 간소화해 이전부터 겪어왔던 문제를 극복하려는 전략적 움직임이기도 합니다.





Photo: Toms



누구나 만들 수 있는 고퀄리티의 콘텐츠


Profoto의 자동화 솔루션을 활용하면 사진에 대해 잘 몰라도 전문가 수준의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Eclipse 시스템을 설치한 후 TOMS는 2일 간의 교육을 받았습니다. "Eclipse를 다뤄야 하는 담당자가 사진에 관한 폭넓은 지식을 갖고 있지 않았기 때문에 필요했고 유익한 수업이었다"고 후기를 전했습니다. 


Amy는 “교육 세션이 끝난 후 바로 촬영을 진행할 수 있었다”고 말합니다. 현재 TOMS 스튜디오 제작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지만, “만일, 문제가 발생했다면 Profoto의 온보딩 프로세스를 바탕으로 대처하고 AS 지원을 받을 수 있어 크게 걱정되지 않는다”


"교육이 끝난 후 우리는 직접 고퀄리티의 이미지를 완성했고, Profoto의 빠르고 손쉬운 촬영 프로세스를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Photo: Toms



시간의 제약으로 부터 자유로운 촬영


Amy는 Profoto 솔루션을 선택한 이유에 관해, “Profoto Eclipse를 선택한 이유를 가장 쉽게 설명할 수 있는 단어는 자율성”이라고 설명합니다. "우리는 더 이상 외부 촬영업체의 프로세스와 비용에 얽매이지 않기 때문에 운영에 주도권을 갖고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방식, 원하는 시간, 원하는 기간에 자유롭게 제품을 촬영할 수 있다" 스튜디오 팀은 콘텐츠 제작을 완벽하게 제어할 수 있어 보다 다양한 접근 방식이 가능해졌습니다.




Photo: Toms



촬영과 리터칭, 간소화된 워크플로우


프로세스를 완벽하게 제어할 수 있기 때문에, 콘텐츠 제작의 범위부터 시간과 리소스 절약까지 팀에 여러 가지 이점을 제공합니다. “무엇보다도 제작에 대한 소유권을 갖고 필요한 대로 항목을 촬영할 수 있는 자율성을 얻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50가지 스타일을 촬영하는 데 며칠이 걸리던 작업이 이제는 몇 시간이 걸리고 제작 인원이 5명에서 1명으로 줄어들어 제작 워크플로우도 크게 간소화되었다”


"50가지 상품을 촬영하는 데 며칠이 소요되던 촬영이 몇 시간 내로 끝나고 촬영 인원도 5명에서 1명으로 줄어들었습니다"


Profoto의 솔루션 도입 이전에 TOMS 팀은 콘텐츠 제작 시 외부 촬영업체에 의존했습니다. Amy는 "TOMS 팀의 각 부서가 해당 촬영 업체의 제작 일정에 맞춰야 했기 때문에 어려움이 있었다"고 말하며, "수백 가지 스타일의 신발을 정리하고 포장해 다른 위치로 배송하는 데 많은 인력과 시간이 소요됐고, 이후 해당 샘플을 본사로 가져와야 할 때도 비슷한 작업량이 필요했다"고 설명합니다.

그리고 제작 전권을 다시 손에 넣은 뒤로, 팀은 확보된 시간을 활용해 채널을 위한 탁월한 콘텐츠를 만드는 데 집중합니다.


TOMS는 Profoto Eclipse의 'Import'(내보내기) 과정에서 선택할 수 있는 리터칭 업체의 서비스를 활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우리는 모든 리터칭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Profoto의 리터칭 파트너인 Pixelz를 채택했다” 스튜디오 팀은 이제 선택한 콘텐츠를 Eclipse에서 직접 Pixelz로 보내고 업로드할 준비가 된 사진와 영상을 몇 시간 내에 수신해 처음부터 끝까지 촬영의 모든 과정을 빠르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Photo: Toms



Eclipse의 무궁무진한 가능성, 그리고 업데이트


Amy는 “우리가 하고 있는 업무는, Profoto Eclipse 기기가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의 단지 표면적인 부분에 불과하다”고 말합니다. 현재는 이커머스 콘텐츠 제작에만 집중하고 있는 스튜디오 팀은 Profoto의 솔루션이 제공하는 창의적인 능력을 이해하고 있습니다. Amy는 "우리는 기계의 성능이 기본적인 상세페이지 이미지보다 훨씬 더 뛰어난 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단언합니다.


TOMS 팀은 이러한 변화에 맞춰 현재 이커머스 플랫폼을 업그레이드하고 있습니다. Amy는 "영상 콘텐츠의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새로운 온라인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전환함에 따라 Profoto의 비디오 템플릿을 우리의 창의적인 콘텐츠에 통합할 계획"이라고 설명합니다. Amy는 “앞으로 Profoto 팀에서 어떤 새로운 업데이트가 나올지 기대가 된다”며, 향후 새로운 펌웨어 업데이트를 간절히 기대하며 앞으로의 가능성에 대한 기대감을 이야기했습니다.






댓글 수정
취소 수정
댓글 입력

댓글달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등록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